MCU
|
STM32H747I-DISCO(ST)
|
IDE
|
STM32CubeIDE + TouchGFX
|
목표
|
STM32CubeIDE에서 TouchGFX에서 Generate 된 code 수정
|
앞에서 TouchGFX에서 Generate code, Run Simulator, Run Target까지 해봤다. 직접 code를 수정하려면,
1. TouchGFX 파일과 구성 옵션을 기존 프로젝트에 추가
- Include 경로 추가
- 컴파일러 스위치
- 링커 연결 및 옵션
- 애셋(asset) 생성
2. IDE에서 TouchGFX makefile을 호출
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.
여기서는 STM32CubeIDE에서 TouchGFX에서 Generate된 code를 Import한다.
1. TouchGFX Designer 실행
1-1. Generate Code

2. STM32CubeIDE 실행
2-1. File - Open Projects from File System...

2-2. Directory...

2-3. Touch GFX에서 생성된 폴더 안에 들어가 보면 다음과 같다.
- EWARM : IAR Embedded Workbench
- gcc : GCC
- MDK-ARM : Keil uVision
- STM32CubeIDE : STM32CubeIDE
여기서는 STM32CubeIDE를 사용 하므로 이 폴더를 선택

2-4. STM32H747는 dure core로 M4, M7 두개가 뜬다.

2-5. Import 완료

2-6. Source 수정
- 그래프를 그리기 위해 code 수정
- TouchGFX에서 Generate 된 code

- 사용자가 수정 해야 하는 code 위치

2-7. Project - Build All or Build Project

2-8. Run - Run

'ST > TouchGF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ouchGFX (0) | 2025.03.22 |
---|---|
TouchGFX 설치 및 image 띄우기 (0) | 2025.03.22 |